본문 바로가기
식물

행잉 다육식물 인테리어 식물 추천

by 써랑 2023. 11. 4.

다육식물이 길게 자라나면서 화분밖으로 흘러내리듯 쏟아지는 수형은 매력적입니다.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인기 있는 행잉다육식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녹영(콩란)

2 옥주염

3 세네시오 페레기누스

4 진주목걸이

5 미니수주성

 

1

녹영(콩란)

녹영

 

콩 같은 동글동글한 잎이 정말 귀여운 다육식물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성장하고 성장속도가 빨라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흙이 마르면 물을 주고 휴면기인 겨울에는 공중습도를 높여주거나 분무해 주시면 됩니다. 

2

옥주염

옥주염
옥주염

 

가뭄에 강한 식물로 관리가 수월합니다. 밝은 그늘에 두고 겨울에는 5℃ 이상으로 유지해 줍니다. 길쭉길쭉한 잎은 빛을 많이 볼 수록 튼튼하고 선명한 색을 띱니다. 

 

3

세네시오 페레기누스

세네시오 페레기누스
세네시오 페레기누스

 

돌고래 모양의 잎 때문에 돌고래 다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따뜻하고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서 잘 자랍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성장하고 겨울에는 휴면합니다. 

 

 

4

진주목걸이

진주목걸이
진주목걸이

 

녹색잎의 자주색 줄기가 특이한 다육이입니다. 햇빛이 잘 비치는 곳에 있으면 자주색 줄기는 더 어두워집니다. 직사광선에서도 잘 견디고 온도가 높을 때 물과 비료를 주면 빠르게 잘 자랍니다.

 

5

미니수주성

미니수주성
미니수주성

 

작고 둥근 잎이 층층이 쌓이는 수형으로 통통하게 잘 자라면 줄기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가뭄에 강하고 내한성이 좋지만 직사광선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 https://thenextgardener.com/blogs/news/15-popular-trailing-hanging-succulents

 

함께 보면 좋은 글

작고 귀여운 실내 식물

다육이 겨울 관리법

다육 청옥 키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