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맛집

인천가볼만한곳 인천맛집 주안맛집 백년닭개장

by 써랑 2023. 7. 18.

재래시장구경 좋아하시나요?

인천에는 구석구석에 재래시장이 꽤 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석바위시장에서 아침을 해결하고 왔는데 블로그 시작했으니 그냥 찍어놔야지 했던 음식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인천 맛집 알아보기

백년닭개장

석바위시장 공용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주차가 용이하고 찾기도 쉽습니다.

재래시장에 깨끗한 간판이라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여겼는데 의외의 맛집이었습니다.

 

인천 미추홀구 경인로 471번 길 17-4 1층

월~금 : 07.00 ~ 20:00

토, 일 : 08:00 ~ 19:00

인천 맛집 알아보기

닭곰탕

 

생마늘을 금방 찧어서 올려주신 담백하고 깊은 맛의 닭곰탕입니다. 생마늘을 잘 못 먹어서 덜어두고 한입, 한쪽에 조금만 섞어서 한입 먹어보고 다 쏟아부어 먹었습니다. 숙주, 고사리, 대파가 푹 익혀져 부드럽고, 닭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잘 어울립니다. 당면도 아래 깔려 있어서 든든함을 더해줍니다. 공깃밥도 하나 주시는데 국물에 밥을 말아 깍두기와 함께 드시면 집 나간 입맛이 절로 돌아옵니다. 특히 국물이 일품입니다. 직접 끓여만든 육수라고 느낀 건 납품받아 쓰는 육수에서 느낄 수 없는 감칠맛이 있었습니다. 집에서 닭곰탕 끓여 먹고 남은 걸 다음날 데워먹을 때, 밤새 닭고기와 뼈에서 우러나온 진한 육수의 맛 첫날보다 더 깊고 맛있어진 육수맛이 백년닭곰탕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인천 맛집 알아보기

초계국수

 

초계국수는 계절메뉴로 여름에만 드실 수 있습니다. 닭을 양념장에 무쳐서 고명으로 올려주는 것이 이 집의 특징입니다. 닭비린내 없고 살얼음이 있는 육수로 한여름의 체감온도를 확실하게 내려줍니다. 그릇이 깊은 편인데 소면이 가득 채워져서 한 그릇으로 배가 든든해집니다. 초계국수가 맛있다는 곳에서 여러 번 먹어봤고 최악이라 느껴진 곳도 많았던 터라 큰 기대 없이 그저 더워서 주문한 메뉴였습니다. 납품받는 육수에서는 간장맛이 많이 나고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서 먹어보면 단번에 알 수 있지만 백년닭개장의 육수에서는 그런 인위적인 맛없이 감칠맛이 적절하고 간이 잘 맞았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초계국수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