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헤이홈 타이머콘센트 온실 자동 환풍

by 써랑 2023. 8. 9.

집에서 키우는 관엽식물은 온도와 습도 유지가 중요해서 지난겨울 온실을 설치했습니다. 선풍기를 10시간 이상 틀어주면서 환기를 유지해 줬는데 요즘 전기세도 무섭고 선풍기 과열도 무서워서 헤이홈 타이머콘센트를 구입했습니다.

 

타이머콘센트

헤이 홈 원격 제어 콘센트 스마트 mini 플러그 보러 가기

 

 

타이머 콘센트는 예전에 아날로그 방식으로 된 제품을 사용한 적 있는데 시간설정이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았지만 콘센트 옆에 있는 한 칸은 사용을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때 생각이 나서 작은 제품으로 알아보다가 핸드폰으로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 있어 바로 구입했습니다.

 

타이머콘센트

식물을 키우면서 식물등만 해도 콘센트 3개 이상 사용해야 되는데 한 칸 못쓰게 되는 게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헤이 홈 원격 제어 스마트 미니 플러그는 동그랗고 작아서 다른 콘센트 사용에 불편함이 없고 말 그대로 스마트라 핸드폰에 헤이홈 앱을 깔아서 요일, 시간 원하는 데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콘센트

중앙의 플러그 모양을 누르면 원격으로 전원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간편해서 설명서 대로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 작용에 되지 않아서 설명서를 다시 읽었는데 5G로 연결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타이머콘센트

 

 

타이머콘센트

핸드폰에 헤이홈 앱을 깔고 원하는 데로 설정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매일 정각에 켜졌다가 15분 작동 후 꺼지도록 설정을 해뒀습니다. 첫날 시간에 맞춰 켜지고 꺼지는 것을 확인한 이후로는 아예 신경을 안 쓰게 됐습니다.

타이머콘센트

전기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시간에 맞춰서 잘 작동됐는지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키즈락 기능이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헤이 홈 원격 제어 콘센트 스마트 mini 플러그 보러 가기

 

 

외출 후 전원을 껐는지 불안한 전기제품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데기, 난방기기, 냉방기기, 인덕션 같은 제품들에 연결해 두면 밖에서 전원이 꺼져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세가 많은 부모님 댁에 설치해 두고 한 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머콘센트

뿐만 아니라 AI 스피커에 연결해서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스마트한 플러그입니다.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온실 안에 사용할 선풍기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항상 전원이 켜진 상태여야 합니다. 시간에 맞춰 작동을 시키려면 기계식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연결하셔야 합니다. 

타이머콘센트

두 개를 사서 식물등 전원도 같이 켜지게 했어야 했는데 선풍기만 생각하고 하나만 구입한 게 아쉽습니다. 아침에 식물등은 직접 켜주고 선풍기는 1시간에 한 번씩 15분간 작동하게 헤이 홈 원격제어 콘센트 스마트 mini 플러그가 알아서 해줍니다. 이것만으로도 전기세나 선풍기 과열의 걱정해서 벗어났습니다. 

 

헤이 홈 원격제어 콘센트 스마트 mini 플러그 보러 가기

 

 

타이머콘센트

더운 여름에 온실 속 온도가 많이 올라가니 화분 상태가 안 좋아졌는데 온실을 걷으려니 식물등까지 일이 너무 커질 것 같아서 엄두를 못 내고 있습니다. 빨리 가을이 오기만을 기다릴 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